- My Battery -/...끄적끄적 .. - _-

[스크랩] 포항에서 통일전망대 까지 (1일차 7월30일~31일)

noon2dy 2010. 7. 19. 13:23

포항에서 통일전망대까지
도로..~ 해안도로..~터널을 지나~~ 빗길을  달려 ~~ 통일전망대까지
기간 08년07월31일(목) 10:00시~~ 8월02일 12:30분 (18시간 19분45초)
1일째(7/31) 포항~장사~평해 ~ 울진 (7번 도로 ~해안도로  (129.24km.6시간10분01초)
2일째(8/01) 울진~원덕~삼척~강릉~연곡(하기휴양소) (7번 도로~해안도로~구도로
(143.55km. 7시간34분02초)
3일째(8/02) 연곡(하기휴양소)~주문진~속초~거진~대진~통일전망대 ( 해안도로~7번도로
98.37km.4시간35분42초)

일주를함께한 나의 애마

힘차게 언덕길오르며...

함께한 동료의 힘찬페달...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길고긴 터널을 지나서...

해변에서 폼잡고 사진한장!

포즈가 같죠?ㅎㅎ

안장이높은가?엉덩이가아프네 ㅠㅠ

공기압 보충중..

갑작스러운 폭우로 우비입고 빗속을 질주도 하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빗물이 안경에 서려 앞이안보이는 상황!!

통일전망대 도착!!

여름휴가가 시작되면 동해안 자전거 여행을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회사사정상
휴가기간이 길어져 계획을 세우고 같이 라이딩 회사직원들과 회사동호회를 찿았는데
생각을 같이하는 사람들은 여러명이 되었다.

각자시간이 맞질않아 두명이 31일 날 출발하기로 결정하고 3박4일 계획을 세워다
7월30일 평택에서 출발하는 열차는 시간이 안되어 평택에서 전철을 이용하여
천안으로 이동, 천안~포항(새마을열차)17시41분 출발~ 22:00 포항 역 도착,

포항역 도착기념 사진도 찍고 숙소도 정하여 짐을풀고 늦은저녁식사를 하고 들어와
짐을 정리하는데 디카가 안보여 밖으로 나와 역 추적 하여 보았지만 찾을 길없었다.
( 사진찍고 역광장 의자에 놓고 왔는지 가물가물.... )

여행중에 남는건 사진뿐인데 캄캄하기만 하고  이번 자전거 여행기록물은 하나도 없겟군

기분은 찝찝하기만 더 이상 생각 하지 않기로 하고 숙소로 들어와 내일일찍 6시에
출발하는데 시간을 덜기위하여 자전거를 조립하는데 뒤 브레이크가 작동을 안되는
것이 아닌가, 조립이 잘못되었나하고 다시 조립해보지만 결과는 같고 밤12시 넘은
시간에 동호회회원에게 전화하여 진단을 받은 결과 브레이크액이 없는 것으로 판명,
하루전에 샆 에서 점검하고 역전까지 타고 올때 이상없어는데....
(일이 안되려고하니 티카, 자전거 까지 태클을 걸고 ㅠㅠ 왕짜증  -_-;)

수리를해 빨리출발하려고 114 전화하여 자전거포에 연결을 해보지만 너무
늦은시간이라 안되고 ~~ 새벽5시에 일어나 다시 연결해보지만 뚜~뚜~뚜~~
애라~ 일찍 라이딩하는것 포기하고 잠이라도 맘껏자자하고 ~~ 8시에 숙소에서 나와
행인에게 물어 찿아 가 봤지만 (죽도2동 오거리 농협 옆 삼천리 자저거포
포항 바이클 동호회 샆) 문은 잠겨있고 그 앞에서 30분 기다리니 문을 열어 종업원에게
자전거사항을 말하고 수리를 부탁하니 자기는 못하고 사장님이 할 수 있다고
9시30분이 넘으면 오니  기다리라한다.

휴~ 한숨밖에  나오지 않는다.
해장국집을 찿아 아침을 해결하고 나오며 동호회회원에게 전화하니 1회용카메라로
찍어도  컴 작업에 지장이 없다고 하여 일회용카메라 12000원에 2개를 구입했다.

사장님은 내가 도착하여 10분정도 지나니 출근하여 자전거 사항을 얘기하고 수리부탁하고

옆 가게 있는 사람과 얘기을 하다보니 우연찮게 2007년 백두대간(강원도에서 지리산까지)할 때
같이 라이딩 했던 분이라 반가운 악수를 하고(다음카페 잔차타는 중년들 카페 운영자이고
(닉네임 좋은형제) 동해안 일주하는데 정보도 받고 생수도 한병 얻었다.
좋은형제님 고마웠습니다.

전망대에서 포항까지 7번국도로 이틀에 완주했다고하며 격려의 말을 들으며
10시에 죽도오거리에서 통일 전망대를 향해 힘차게 첫  페달질을 합니다.

7월 31일 라이딩 1일차
포항을 출발하여 칠포~장사~강구~축산에 13시40분도착하여 비빕밥으로 점심식사를 했다.
포항~축산 61.38km 평균속도 23km 최고속도 51km 라이딩시간 2시간34분34초
축산~후포~평해(월송정)~망향휴게소 (18시10분도착)
포항~망향휴게소 110.56km 평균속도 22.7km. 최고속도 55.2km 라이딩시간 5시간5분
울진 오후8시도착 (7/31) 총거리 129.24km 평균속도 22.9km 최고속도 55.2km
1일차라이딩시간 6시간 10분 01초
1일총시간 10시~20시(10시간)
도로는 7번 도로와 해안도로를 라이딩했으며,
도로상태는 고개가 적고 평지가많았다.

화진해수욕장 입구

배낭이 좀 무거워 보이죠!! 물병대신 운동화  꼽고 흰모자가 돋보이네요.

넘 더워 고개길위 노점에서 냉커피 사 마시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덥기도 하고 힘들기도 하고 --;;

이건 뭐 ?? ^_^;;

강구항 대게가 크지요.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울진 대게가 유명하죠 ?

대게 먹어 보지도 못했슴!--;; 오로지 라이딩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