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과 나 -/『 짬 통 』

비트매니아 대략.

noon2dy 2006. 5. 18. 00:23

 

 

  2002-11-28 오후 11:41:00   /  번호: 260725  / 평점:  (-) category: VC++ 일반  /  조회: 150 
 비트 매니아게임을 함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많은 문제점이 있습니다.. 김남연 / bleo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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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와주세요...
비트매니아같은 프로그램을 한번이라도 해보셨던분 도움말씀 부탁드립니다..
음악이 흐르고 그 음악에 맞춰 키보드를 누루고......
음악의 종류가 많으니..그때마다...시간을 계산해서 할수도 없고 하니....
음악화일의(가령 wav라면) 음악화일을 분석해서 그 음악화일의 높은음은 a키보드 중간음은 b키보드..이런식으로 심어서 해야 될꺼 같거든요.......
아직 아무것도........하지는 못했습니다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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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11-29 오전 7:26:00   /  번호: 260768  / 평점:  (-)  
 Re: 참고.. 옹언욱 / unw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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쫌 뜬구름 잡는 얘기같을지는 몰라도.. 대략적으로나마 설명을 드릴께요

시퀀싱 데이터의 처리와

싱크가 가장 중요한 게임이지용..^^

비트매니아 같은 게임은.. 일딴 백그라운드 뮤직이 깔리고..

버튼이 눌르면 사운드가 합성되도록...

단 각 타이밍 마다 버튼에 대해서  출력될 소리가 다르도록...

각 소리단위는 음의 높낮이를 갖고..   (음의 높낮이는 wav 출력시 초당 진동률을 조절하여 가능)

WAV 파일 자체를 분석하진 않아도되요..

화면으로 올라가는 채보의 타이밍과

판정 결과가 중요해요.. (음악이랑 채보 속도랑 맞추는게 관건이죠)

midi 파일 구조를 한번 이해해 보시면..

타이밍 동기화에 대해선 꽤 감을 잡으실 수 있을것 같구요

화면 처리는 딴분야로 봐야하는대..

게임 제작하실때 멀티미디어 타이머 사용해야한다는거 정도 염두해 두세요..

^^

이만.. 

좋은하루 보내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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