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악과 나 -/『 짬 통 』

캐릭터 쩜프

noon2dy 2006. 5. 17. 21:51

 

2003-09-06 오후 3:39:06   /  번호: 339677  / 평점:  (-) category: VC++ 일반  /  조회: 211 
 캐릭터 점프 좀 할려는데 공식을 모르겠네여..도움좀..주세용~~(냉무) 안한준 / juny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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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님들아 보람찬 하루되세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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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9-07 오전 12:23:02   /  번호: 339716  / 평점:  (9.0)  
  Re: 답변  진용철 / aneci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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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중력을 적용해서 캐릭터의 무게랑 힘으로 물리식을 계산해서 하면 참 좋겠지요.

그런데 이렇게 하는 것보단 미리 점프 값을 배열로 잡아서 계산식 없이

그냥 배열 순서대로 간격을 찍어 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경우 장점은 만들기 쉽고 계산식 필요 없으니 빠를거구요(물론 컴이 빨라서 거의 차이 안나지만...)

단점이라면 더 유연해 보이게 하려면 배열을 많이 사용해야 한다는거...

 

우선 배열로 해서 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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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3-09-07 오전 5:22:04   /  번호: 339725  / 평점:  (9.0)  
 Re: 이렇게 해보세요. 김형석 / DUGTR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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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POINT m_player; 일때...

Timer 를 써서 해봅시다. 쓰레드를 쓰는건 옵션이구요...

 

만약 onButton1 클릭시

{

    dy = -3; //전역

    SetTimer(1,50,NULL);

}

 

OnTimer()

{

    m_player.y += dy;

    dy+=0.01;

    if (m_player.y > 점프시작한y축값 ) {

        m_player.y = 점프시작한 y축값;

        KillTimer(1);

    }

    Invalidate(TRUE);

}

 

동작원리 첨에 m_player.y 는 -3 을 빼게되므로 모니터상에서 위로 올라가는것처럼 보이겠죠

그담에는 얼마입니까 -3 이아니고 -2.99 죠? 그담엔요. -2.98 계속가다보면 dy 는 0 이됩니다

그럼 더해도 좌표에는 변함이 없고

또 그담엔 dy 는 양수가 됩니다. 양수를 더하므로 좌표는 이제 아래쪽으로 내려오게 됩니다.

그래서 처음 출발한 점보다 커지는 순간 그점으로 셋팅하고 타이머 종료합니다.

 

* 중요 dy = -3 ; 과  dy+=0.01; 는 정확한숫자가 아닙니다. 초기값이 클수록 빠르게 위로 상승할것이며 증가값 dy+=0.01 이 크면

빠르게 내려오게 됩니다. 늦게 올라가고 늦게 내려오려면 초기값과 증가값모두 작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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